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확장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를 위해: 키워드 설정

by 50cm 2024. 5. 18.
반응형

1. 검색했을 때, 정부 관 페이지가 상위 노출된 키워드는 쓰지 않는다.

 

1) 기본적으로 검색했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 같은 페이지가 떠있는 경우가  광고 단가로, 클릭률을 통해 광고 수익 얻기 쉽다. 즉 원하는 키워드 구글 검색했을때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나올때  키워드를 써라.

 

2)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올라오는 글이 검색되는 경우(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등),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되는 경우가 워드프레스 등으로는 검색 노출이 더 용이하다. 네이버 블로그만 있는 건 비추.

 

 

2. 키워드 검색해서 보아야 할 것 

 

1) 검색량이 1만건 이상일 때 키워드로 쓰자. 1만건 미만인 건 되도록 안 쓰도록 하자.

2. 문서 수: 문서수 많을수록 경쟁 강도가 세다. 문서수는 적을 수록 좋음.

3) CPC: CPC 높을수록 광고로 버는  많은 것.

 

 

3. 위에서 언급한 순서대로 본다. 즉 키워드로 쓰기 좋은 순서는

 

1) 검색량 많고 문서수 적고 cpc높은 경우. 거기에 구글검색했더니 검색 결과 페이지에 워프나 티스토리 결과가 노출되는 키워드.

2) 검색량 많고 문서수 적고 cpc적은 경우. cpc가 적어도 이게 좋다.

3) 검색량 낮고 문서수 적고 cpc높은 경우

 

 

4. 기본적으로 '서브 키워드'를 쓴다.

 

대출보다는 생계대출이 좋고, 생계대출보다는 생계대출 상환방법이 더 좋은 것이다. 

 

 



반응형